top of page
  • Success Trainer

끌어당김의 법칙 탄생 비화 나폴레온 힐 잭 캔필드 성공학


끌어당김의 법칙 탄생 비밀 족보

우리는 식당을 가더라도 기회가 된다면 항상 원조맛집에 더 관심을 갖습니다.

같은 갈비를 먹더라도 원조갈비를 찾습니다.

원조라는 것은 맛과 위생은 물론 요즘 웰빙시대에 부각되는 착한재료,

착한 조리법으로 제대로된 음식일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죠 :)

하물며 앞으로 인생을 완전히 뒤바꿀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 나아가 이 모두를 아우르는 성공학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탄생의 배경과 역사를 알고 접하는 것과

범람하는 정보속에서 무엇이 원조인지, 정통인지 모르고 헤메는 것과는 그 결과에 엄청난 차이가 있겠죠~!!

도대체 성공학(시크릿)은 어떻게 나왔고

이것이 수백년간 전세계 사람들의 삶을 어떻게 바꾸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성공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들어보셨을 인물인

나폴레온 힐과 성공학 바이블이라 불리는

Think And Grow Rich(나의 꿈 나의 인생 /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이

탄생하게 된 비화는 이미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겁니다 :)

사실 나폴레온 힐은 성공학의 아버지라 불러도 손색이 없죠.

나폴레온 힐

당시 25살의 신입기자였던 나폴레온 힐은 당대의 거부 강철왕 앤드류 카네기를 인터뷰 하게 되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이때 앤드류 카네기는 평소의 숙원사업이라 할 정도로 관심이 있었던 일이 한 가지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의 부와 성공이 자신에게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그 비결을 알 수 있도록 "성공 법칙"을 정리하여 후세에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이미 250명의 젊은이들에게 이일을 맞겨 보려고 하였으나 적임자를 찾지 못하였습니다.

나폴레온 힐도 마찬가지로 앤드류 카네기의 부탁을 받게 되었죠.

그런데 그 부탁의 조건이 가혹했습니다.

20여년간 성공한 사람들을 인터뷰하여 그들의 노하우의 공통점을 모아 집필을 해야 하며 그 동안의 지원비는 일체 없다는 것이 그 조건이었습니다.

앤드류 카네기

지금까지 앤드류 카네기를 만났던 젊은이들은 이러한 부탁을 받았을 때 제대로 대답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나폴레온 힐은 어땠을까요?

그 역시 부탁을 받았을 때 처음엔 잠시 정적이 흘렀습니다.

마침내 나폴레온 힐이 부탁을 받아들인 순간, 앤드류카네기는 주머니에서 회중시계를 꺼냅니다.

시간을 재고 있었던 것이죠.

나폴레온 힐이 대답하기까지 걸린 시간 29초.

만일 1분이 넘었다면 나폴레온 힐에게도 성공법칙을 집필하는 일을 맡기지 않으려고 했다고 합니다.

이 일은 엄청난 일이기에 빠른 결단이 있는 사람이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여기 까지는 너무나 유명해진 일화라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숨겨진 이야기들은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당시에는 지금처럼 자동차, 비행기, 기차가 대중화 되기 전이었죠.

한사람을 만나기 위해 한달간 미국 동부에서 서부를 가로지르며 다니기도 했습니다.

10여년의 인터뷰를 통해 Think And Grow Rich 책의 형태가 잡혀갈 즈음...

충격적인 일이 발생합니다.

바로 나폴레온 힐의 집에 불이 난 것입니다.

지금까지 집필했던 성공학 원고가 모두 한줌의 재가 되어 버린 것이죠....

화재

하지만 힐은 여기에 굴하지 않습니다.

이내 마음을 추스리고 다시 인터뷰를 시작하여 20여년에 걸쳐

성공한 사람들이 활용한 법칙들을 모두 모아서 결국 책으로 펴냅니다.

그 책이 바로 Think And Grow Rich

원서는 8권에 달할 정도로 방대한 양입니다.

나의 꿈 나의 인생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나폴레온 힐이 전 인생을 걸고 편찬한 Think And Grow Rich에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이 있습니다.

Think And Grow Rich를 보면 PMA(Positive Mental Attitude)라는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다루어집니다.

우리나라에 번역된 책 '나의 꿈 나의 인생'의 2권이 모두 PMA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도대체 PMA 프로그램이 무엇이기에 Think And Grow Rich 에서 이렇게 중요하게 다루고 있을까요?

PMA는 W.클레멘트 스톤이 자신의 보험회사 영업사원들에게 교육하던 마인드셋+행동지침->성공프로그램 이었습니다.

W.클레멘트 스톤은 포춘지 선정 미국 50대 부자 중 한명으로 무일푼에서 자수성가하여 미국에서 자신의 보험제국을 만든 입지전적인 인물입니다.

당시 스톤 회사의 보험영업사원들 중에서 PMA 교육으로 백만장자들이 쏟아져나와 모든 영업사원들이 입사하고 싶어하는 회사가 바로 W.클레멘트 스톤의 회사였고, 가장 받고 싶은 교육이 바로 PMA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나폴레온 힐은 W.클레멘트 스톤의 PMA 프로그램에 감동을 받아 Success Through PMA(우리나라에는 행동하라 부자가 되리라 라는 제목으로 출간됨)라는 책을 공동집필하기도 하였으며 Think And Grow Rich 에서 PMA를 심도있게 다루면서 많은 부분 그의 말을 인용하여 저술하였습니다.

이후 나폴레온 힐은 클레멘트 스톤과 함께 성공학 강연, 세미나에서 수많은 대중들에게 PMA프로그램을 알리고 트레이닝 하는 전도사이자 트레이너 역할을 하게 됩니다.

행동하라 부자가 되리라

이책은 보편적인 책과는 많이 다름을 느꼈습니다. 움직이기 싫어하는 저에게 움직이도록 만든책이였습니다. 행동하도록 내면의 동기를 부여해주었고 그게 직접 행동으로나타나는걸 직접 경험하기도 하였습니다. 다른사람이 읽고서 따라할까봐 두렵기까지 하더라구요..

(독서서평중 yoonah05님 )

그리고 또다시 비슷한 만남이 일어납니다.

당시 20대 중반의 가난했던 하버드 대학원생 잭 캔필드는 W.클레멘트 스톤 재단의 인턴으로 일하게 됩니다.

잭 캔필드는 클레멘트 스톤의 제자로서 그의 PMA프로그램을 뼈속 깊이 흡수했을 뿐아니라 W.클레멘트 스톤의 소개로 나폴레온 힐처럼 성공한 사람들을 소개받으며 인터뷰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스톤 재단의 지원으로 미국의 모든 450여개의 성공프로그램들을 1800시간동안 섭렵하며 연구합니다.

이 노력은 나폴레온 힐의 20년의 2배인 40년간 지속됩니다.

40년간 Think And Grow Rich 의 기반이 된 PMA를 모태로 성공법칙들을 체계적으로 정립하였으며, 이를 제대로 훈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성공법칙이 바로 석세스프린서플(The Success Principles)입니다.

석세스프린서플 잭 캔필드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

지금까지 100만명이 수료했고 전세계 1600여명의 트레이너를 배출 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공학의 결정체인 공식 인증 석세스프린서플 트레이너가 현재 우리나라에는 단 한명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이 트레이너에 의해 새로운 성공트레이너들이 한국에서도 양성되고 있습니다.

잭 캔필드의 성공법칙 중 하나인 끌어당김의 법칙은 베스트셀러 시크릿(The Secret)의

주인공으로 소개 되기도 하였습니다.

시크릿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은 잭 캔필드가 천장에 붙였던 수표를 통해 시각화하는 모습이었죠.

당시 잭 캔필드가 활용했던 성공법칙은 시각화 뿐 아니라 확언, 명상, 행동(ASK) 등이 더 있으나 책과 방송에서 오직 시각화(visualization)만 소개된 것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도 이러한 아쉬움을 충분히 달랠 수 있는 책과 트레이너가 드디어 배출 되었습니다.

'BIG WIN(빅윈) : 잭캔필드 승리의 법칙' 이 바로 그 책입니다.

한국 사례들을 중심으로 번역서들이 가득했던 성공학 도서시장에 한국인을 위한 한국인에 의한 정통성공학 도서로 혜성같이 나타난 것이죠.

Think And Grow Rich - PMA - The Success Principles 의 3대에 걸친 역사와 전통을 그대로 이어 받아 국내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그들의 성공법칙을 우리 문화에 맞게 공개한 것입니다.

석세스프린서플(The Success Principles)이 현대 사회에 맞는 실용적인 성공법칙과 실생활 사례들이 듬뿍 들어가 있는 것이 이론과 철학을 강조하는 Think And Grow Rich 와 차이점이었다면 BIG WIN(빅윈)은 이 장점을 다시 한국환경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 국내 최초 3세대 성공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글,이미지 클릭시 자세히 보기로 이동)

빅윈 BIG WIN 잭 캔필드 승리의 법칙

저 역시 이러한 정통성공학을 국내에 최초로 소개하고 성공사례들을 배출하기 시작하게 된 것에 대해 무척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미 전세계 1600명의 트레이너들이 석세스프린서플을 교육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성공사례들에 한국 사례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가 해냈고 많은 이사님들이 하나씩 해내고 있습니다.

진정한 성공교육의 역사는 지금부터가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성공과 행복을 위해

할때까지 될때까지 끝까지 함께 뛰겠습니다 :)

성공학 계보

조회수 25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