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김세융

끌어당김의 법칙 사례-생각하면 현실이 되는 법칙이 있는가? - 시각화 확언을 궁금해하는 당신에게


생각하면 현실이 되는 법칙이 있는가?

본격적으로 성공법칙들을 익히고 적용하기 전의 일이다.

지금으로부터 10년전 ‘시크릿(The Secret)’이라는 도서가 대유행 한적이 있었다. 전부터 경험적으로 많은 일들이 이 책에서말하는 법칙으로 진행되는 것을 보았었다. 그렇기별로 특별한 것은 없었지만 영상자료를 보고 나서 더 구체적인 적용법이 궁금해서 계속 배움을 지속하게 되었다. 지금은 이 법칙이 진정한 성공법칙들을 구성하는 요소 중에 한가지 인 것을 알고 있고 이 법칙을 적용하는데 필요한 것들과 활용법에 대해 알게 되었지만 당시에는 무조건 적용하고 싶었다. 당장 나 또한 책의 주인공들과 같은 사례들을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해운회사엔지니어로 근무 할 당시 일반적으로 보기 힘든 B사의 2인승로드스터 사진을 붙이고 시각화를 진행하였다. 몇 개월 뒤 휴가를 받아 육상에서 지내게 되었을 때 신기하게도 과거에는단 한번도 실제로 본적이 없었던 바로 그 차량이 눈앞에 계속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휴가가 끝나고 다시 승선생활을 시작 후 일에 치여 그 일을 잊어버리고지내게 되면서 그때 이후 지금까지도 그 차량을 본 일은 단 한번도 없게 되었다.

이 법칙을 통한 첫 목표달성은 전혀 알지못하는 사이에 다가 왔다. 2010년어느 날 어느 날 보험 설계사와 자산을 평가해 보게 되었다. 연금형태로 가입해둔 보험적립금까지 모두 합한 액수 이기는 했지만 일주일이내로 현금으로 유동화 할 수 있는 자산이 1억여원 정도가 되었다. 당시 ‘1억의 벽’이라는 책을 통해 부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있었고 나의 부를 향한 첫 번째 목표는 1억원이었다. 그래서 1억원을 모으기 위한 투자는 물론 이 법칙을 가속화 할 수 있는 방법들을꾸준히 실천하였다. 그리고 얼마되지 않아 20대에 1억원을 갖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 한것이다. 수십, 수백억의 자산가들이 넘치는 세상에 1억원이 뭐가 그리 대단하냐고할 수도 있지만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젊은 나이에 확실하게 이룩한 첫 목표 달성이었다. 목표달성, 즉 꿈이 이루어지는 순간에 축포라도 울리면서 요란하고 신나게 우리들에게 다가 올 것 같고 그 순간 환희에 가득 찰 것 같지만 정작 현실은 이루고 나면 너무도당연해서 마치 그것이 성취되었는지도 모를 수도 있다. 목표를 정하는 순간부터 시작해서 노력하는 시기에는 언제 이루어지나 하면서 하염없이 기다릴 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마지막에그 순간은 자신도 모르게 당연하게 누리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마치 ‘시크릿’ 영상과 책에서 존 아사라프가 자신의 비전보드에 원하는 저택의 사진을 붙여 놓고 5년 후 그 집에 살고 있음에도 몰랐던 것처럼 말이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비주얼라이즈(Visualize)가 현실이 된다는 법칙과 이를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해서 그것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는 것에반신반의하고 있을 수 있다. 그렇다면 현재 당연하게 여기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찾아보자.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간절히 원했던 것일 수도 있고 오랜 세월에 걸쳐서 원했던 자원,사람, 환경, 정보들 일 수도 있다. 당신이 구상했었던 모습 그대로의 삶을살고 있을 것이다. 심지어 마음에들지 않는 불편한 모습까지도. 어떤사람은 다음과 같이 말할 수 도 있겠다. “난이런 환경, 상황, 모습들을 꿈꾼 적이 없다. 지금의 나의 모습은 내가 꿈꾸던 모습이아니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은정말 솔직하게 그리고 냉정하게 지난 과거를 돌이켜보자. 당신이 꿈을 위해서 명확한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시각화하고 확언하며 쓰는데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으며 지금까지잠재의식이 던져주는 영감에 따라 행동에 옮긴 적은 몇 번이나 있는지. 그러한 시간들 보다 그냥 되는 대로 하루를 보내고 일하느라 공부하느라쳇바퀴 돌며 정신 없이 보낸 시간들이 더 많지는 않은가? 그렇다면 지금 당신의 삶은 다른 사람들이 창조한 세상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그저 흘러가는 대로 그런 인생을 살고 있을 것이다. 지금 현재의 모습은 생각 없는 삶의 결과가 만들어낸 최종 결과 이다. 안타깝지만 그 어떠한 변명을 하려고 해도현재의 당신의 모습을 만든 것은 바로 당신 자신이다. 핑계나 변명을 하려고 하는 행위 자체가 바로 지금의 당신의 현 주소이며 당신 모습을 만든 것이다.

지금의 내 삶을 만든 사람은 나 자신이다 외부로 이유를 돌리지 말아야 한다.

삶의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 내가 삶을 만든다.

만약 내가 전에 세웠던 목표들이 실패 했던 것을 떠올리며 불가능한 일이라며 하루 하루 되는대로 살고 포기했었더라면 과연 1억원을 모을 수 있었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진행하고 심상화, 확언을 지속하였을까? 목표설정은 생각의 씨앗이다. 목표설정은 생각이 현실이 되기 위한 가장먼저 진행되어야 할 작업이며 ‘생각 없이 이루어지는 결과는 아무 것도 없다’ 라는 것을 말하고 싶다. 지금은 ‘생각이 현실이 된다’라는 문구가 너무 남발 된 탓인지 사람들이 별 감흥이 없이 받아들이거나 보거나 듣고도 아무런 생각이 없는 것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자신이갖고 있는 물질이든지 사람이든지 환경이든지 분명 누군가의 생각과 신념, 의지, 목표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늘 인식하고 우리도 적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사고의 일부를 구성하면서 살게 될것이니 말이다. 생각의 힘에 대해서 강조하는 어느 자수성가 부자의 강연에 참석한 적이 있었다. 그 분은 자신이 만든 회사, 자신이지금 주재하고 있는 강연에 당신들을 끌어들였고 ‘여러분들은 나의 생각을 구성하는 요소들이 되고 있다’ 라는 말씀을 하셨다. 본인들은 자신들의 의지로 회사에 입사해서 근무하고 있고 또 강의에 참석하고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은 내가 생각했던 계획에 의해서 움직이고 있다는 말을 하였다. 가장 많은 질문을 받는 요소가 바로 나의 이런 모습은 내가 만들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이해 했으리라 생각한다. 내가 주체적으로 생각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주체적인 생각에 휘둘리고그것을 이루는 한 부분이 되리라는 것을.

석세스프린서플의 트레이닝 과정중에 일부인 확언, 잠재의식, 시각화, 명상, 끌어당김의 법칙 에 대한 칼럼입니다.

조회수 62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