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김세융

인생에서 부딪치는 어려운 문제를 어떻게 푸는가?


삶에서 맞이하는 문제들을 어떻게 하면 해결 할 수 있을까요?

그 힌트가 될 수 있는, 해결책을 얻을 수 있는 사례를 먼저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영국 BBC TV 에서 시청자들에게 어느 그림을 보여주면서 어떤 모습을 그린 것인지 맞추도록 실험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거의 알아맞추지 못했습니다. BBC TV 는 곧 그 답을 알려주었고 이제 영국 시청자들 약 2백만명 가량이 답을 알게되었습니다.

이제는 독일로 건너가 독일 시청자들에게 똑같은 문제를 내봤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독일시청자의 정답비율이 영국보다 월등히 높았습니다.

독일 시청자들에는 답을 알려주지 않았는데 어떻게 알았을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영국 시청자들에게 답을 알려주지 않았던 문제를 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독일 시청자들도 역시 답을 몰랐습니다.

실험을 주도했던 교수는 영국시청자들에게 답을 알려주면 독일 시청자들도 그 답을 알게 된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도서 왓칭2 에서 -

위와 비슷한 사례들은 많습니다.

아이큐테스트의 점수가 시간을 거듭할 수록 높아지는 것이나 어린아이들이 언어를 배우는 속도가 점점 짧아지고 있는 것도 이에 해당합니다.

잠재의식 기억공간

흔히 내가 알고 있는 것은 오로지 나 혼자만 알고 있는 것이라는 생각을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각 개인의 머릿속에 저장되어 독립적으로 분리되는 것이 아니라 보다 넓은 의식 공간에 저장되고 누구나 그 공간에 연결되어 그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어려문제에 부딪치게 되면 사람들은 자신의 표면의식으로만 문제해결의 단서를 찾으려고 합니다.

수 많은 사람들, 그리고 선조들까지의 지식과 지혜가 담겨있는 공간에 슬기로운 해결책이 담겨있지만 이곳을 활용할 생각을 하지 못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영감이나 직감을 받아서 좋은 기회를 잡는 경우도 많습니다.

모두 위에서 말씀드린 보다 넓은 의식 공간을 잘 이용한 예입니다.

이곳은 온라인상에서 자료를 백업하거나 공유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클라우드 공간과 비슷합니다.

누구나 접속할 수 있고 엄청난 양의 자료들을 누구나 가공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재의식은 이 공간에 접근 할 수 있는 다리(가교)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시각화, 확언, 명상은 이 다리를 방해 받지 않고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는 마음만 먹으면 지금 당장 어려운 문제도, 그리고 어떤 원하는 것이 있어도 보다 넓은 의식공간에 가서 그 해결책을 또는 그것을 얻는 방법을 배워 올 수있습니다.

오로지 우리의 선택에 달린 것인입니다.

하는 일이 잘 되지 않는다고 힘들게 고군분투할 필요도 좌절하거나 실망할 필요도 없습니다.

정답은 이미 우리손에 있으니깐요 :)


조회수 3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